연구 및 사업

 

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는

학회 연구 및 주요 사업으로 공모사업 참여, 다양한 게임개발, 각종 저술활동을진행하고 있습니다.

공모사업

연도 사업명 주최기관
2018 대상별(학생·학부모·고령층·공공업무 종사자) 게임리터러시 교육사업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
2017 학교연계/게임리터러시 대상별 교육사업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
2016 건전게임문화 학부모 인식제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
2015~2016 건전게임문화 교사, 상담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
2012 ‘게임바로알기, 즐거운 게임교실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경기도콘텐츠진흥원
2012~2015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
2011 창의적체험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검증 한국콘텐츠진흥원
2010 다중지능과 연계된 게임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검증 한국콘텐츠진흥원

게임개발

연도 게임개발명 주최기관
2022~현재 진행중 미디어리터러시 교육기능성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서울창동아이윌센터
2021 경계선지능(느린 학습자)아동을 위한 기능성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“SMART UP”

서울노은구

청소년상담복지센터

2020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
2018 젠더감수성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“X-TED” 서울창동아이윌센터
2017 도박중독예방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효과 “G-TED” 서울창동아이윌센터
2017 게임과 몰입 예방 및 상담을 위한 게임그립도구 개발 및 효과 검증 : G. G Habit Grip 학지사
2016 사이버볼링 예방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서울창동아이윌센터
2015 유아동 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: Smart-Miro 서울강북아이윌센터
2013 게임과 몰입 예방관련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: TED CAT 서울창동아이윌센터

저술활동

연도 저술명 출판기관
2021 게임은 훌륭하다 호밀밭
2020 게임놀이치료(이론·관찰·사례) 창지사
2010 치료적 게임과 심상유도 창지사
2009 게임놀이와 아동 심리치료 창지사
2008 101가지 퍼니퍼니 게임놀이 -
2008 아동발달 교육 치료를 위한 보드게임의 활용 -
2008 우리나라 보드게임 산업현황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