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는
학회 연구 및 주요 사업으로 공모사업 참여, 다양한 게임개발, 각종 저술활동을진행하고 있습니다.
공모사업
연도 | 사업명 | 주최기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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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 | 대상별(학생·학부모·고령층·공공업무 종사자) 게임리터러시 교육사업운영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7 | 학교연계/게임리터러시 대상별 교육사업운영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6 | 건전게임문화 학부모 인식제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5~2016 | 건전게임문화 교사, 상담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2 | ‘게임바로알기, 즐거운 게임교실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| 경기도콘텐츠진흥원 |
2012~2015 |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1 | 창의적체험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검증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2010 | 다중지능과 연계된 게임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검증 | 한국콘텐츠진흥원 |
게임개발
연도 | 게임개발명 | 주최기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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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~현재 진행중 | 미디어리터러시 교육기능성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| 서울창동아이윌센터 |
2021 | 경계선지능(느린 학습자)아동을 위한 기능성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“SMART UP” |
서울노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|
2020 |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|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|
2018 | 젠더감수성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“X-TED” | 서울창동아이윌센터 |
2017 | 도박중독예방을 위한 기능성게임 개발 효과 “G-TED” | 서울창동아이윌센터 |
2017 | 게임과 몰입 예방 및 상담을 위한 게임그립도구 개발 및 효과 검증 : G. G Habit Grip | 학지사 |
2016 | 사이버볼링 예방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| 서울창동아이윌센터 |
2015 | 유아동 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: Smart-Miro | 서울강북아이윌센터 |
2013 | 게임과 몰입 예방관련 보드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: TED CAT | 서울창동아이윌센터 |
저술활동
연도 | 저술명 | 출판기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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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| 게임은 훌륭하다 | 호밀밭 |
2020 | 게임놀이치료(이론·관찰·사례) | 창지사 |
2010 | 치료적 게임과 심상유도 | 창지사 |
2009 | 게임놀이와 아동 심리치료 | 창지사 |
2008 | 101가지 퍼니퍼니 게임놀이 | - |
2008 | 아동발달 교육 치료를 위한 보드게임의 활용 | - |
2008 | 우리나라 보드게임 산업현황 | - |